1/20
1/20

SONO Now

Press Room
소노인터내셔널 2022.09.01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XGOLF '소비자 만족 우수 골프장' 선정, 소노펠리체CC 델피노



강원 고성군에 자리잡은 소노펠리체 컨트리클럽 델피노(대표 민병소, 유태완)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와 XGOLF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우수 골프장에 선정됐다.

1998년 7월 개장한 18홀 대중제 골프장인 소노펠리체CC 델피노는 회원수 88만명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골프 부킹 서비스 XGOLF 고객들의 홈페이지 평가에서 전체 9.3점을 받았다. 경기운영(9.4), 코스(9.3), 그린피(9.2), 부대시설(9.3), 숙박(9.5) 등에서 골고루 높은 평점을 얻었다. 2020년 9월부터 진행된 1차 평가와 지난해 10월부터 11개 세부 항목으로 나눠 실시된 2차 평가 점수를 각각 50%씩 반영한 결과다.


8회째를 맞은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 시상은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10개소)과 우수 골프장(12개소) 2개 부문으로 나뉘며 소노펠리체CC 델피노는 우수 골프장에 이름을 올려 명문 클럽으로 인정받았다.

델피노CC로 불리다 2021년 이름을 바꾼 소노펠리체CC 델피노는 푸른 동해안과 설악의 비경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골프장으로 자연의 숨결이 전해주는 아름다운 천혜의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아웃코스는 푸른 에메랄드빛 동해를 바라보면 이태리풍의 정취에 젖어 절로 아름다운 탄성이 이는 낭만적인 코스. 대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인코스는 멋진 울산바위 절경을 즐기면서 전략적으로 도전해야하는 홀로 구성돼 있다.

D멤버스 G클럽에 가입하면 소노펠리체CC 델피노에서 이용한 결제 금액의 일부가 D포인트로 적립되고, 소노펠리체CC 델피노는 물론이고 소노호텔&리조트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적립 제도도 눈에 띈다.

소노펠리체CC 델피노의 모기업 대명소노그룹은 브랜드파워 연속 수상 및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대상 등을 수상한 한국 레저 업계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지난해 7월 소노펠리체CC 델피노를 찾았던 내장객 아이디 ‘aah****’는 “델피노설악 패키지로 찾았는데 듣던대로 코스가 정말 좋았다. 오랜만에 여행하는 기분 내면서 즐겁게 다녀왔다. 다음에 다시 찾고 싶다”고 적었다. 또다른 아이디 ‘sgs****’는 “동해를 바라보며 라운딩 가능한 오션코스를 갔다 왔다. 골프장은 물론 숙박시설까지 겸비돼 있어 편안한 1박2일 골프여행을 즐기고 왔다”며 “페어웨이 업다운이 심하지 않아 초보자인 나도 너무 즐겁게 라운드를 했다”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아이디 ‘str****’는 “미시령 터널 나오자마자 왼쪽에 델피노 콘도와 같이 위치한 소노펠리체CC 델피노에서 회사 워크샵으로 라운드를 했다”며 “울산바위를 바라보며 따사로운 햇살을 맞이했다. 여기 골프장은 속초 근처에 있어서 먹거리 또한 일품이다. 자주 오고 싶은 곳”이라고 적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